건강정보

피부를 보호하는 5가지 음식

당신이 먹는 음식은 당신의 피부가 어떻게 보이는지에 극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어떤 음식들은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을 촉진시킬 수 있고 피부 세포의 수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심지어 주름을 유발할 수 있는 효소를 억제합니다. 반면에 잘못된 음식들은 늘어지고 처지고 색소 침착된 피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마치 이미 건강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충분한 압력이 없었던 것처럼 이 모든 것이 여러분에게 새로운 소식이 아닐 수도 있지만 특히 여러분이 건강에 관심이 있다면 여러분을 놀라게 할 수 있는 것은 특정한 음식이 여러분의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5가지 음식을 소개합니다.

 

피부를 보호하는 5가지 음식

토마토

항산화 리코펜이 풍부하여 자외선 관련 활성산소를 최대 50까지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나며 피부 보호 식품 측면에서 가보 토마토가 바로 그 위에 있습니다. 리코펜은 지방으로 흡수되는 것이 가장 좋으므로 토마토를 샐러드에 넣고 아보카도와 함께 제공하거나 올리브 오일을 뿌린 후 상에 내십시오.

 

석류 씨앗

석류 씨앗은 각종 활성산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폴리페놀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들은 자외선 차단제의 효과를 최대 25까지 높일 수 있고 게다가 그들은 완벽한 여름 간식을 만든다. 만약 여러분이 씨앗을 먹는 것에 관심이 없다면 여러분은 같은 산화방지제를 얻기 위한 쉬운 수단으로 석류 주스를 마실 수 있습니다. 씨앗이 없다면 여러분은 거의 많은 식이섬유를 얻지 못합니다.

 

수박

리코펜의 또 다른 환상적인 공급원이지만 효과적인 복용량을 얻기 위해서는 수박을 많이 먹어야 합니다.

 

피망

피망은 항산화 캡에 네이트를 함유해 관련 피부 손상을 줄일 수 있고 자외선 노출로 인한 염증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연어

이것을 세비치로 먹든 신선한 야채 위에 밀랍을 먹든 여러분은 이 음식에서 많은 오메가 3 지방을 얻게 될 것입니다. 이 모든 것들은 맛있고 포화지방이 적으니 이번 여름에 피부를 보호하고 싶다면 많이 드십시오.

 

그리고 추가 보호를 위해좋은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이상으로 피부를 보호하는 5가지 음식을 살펴보았습니다. 피부에 좋은 음식을 먹을 때에도 항상 고민을 하는 부분이지만 은근히 돈이 많이 들기도 합니다. 특히나 건강한 음식을 먹는 데에는 돈이 많이 드는데 피부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음식이라 더 좋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식이섬유가 풍부하다는 음식도 피부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아보카도는 숲 속의 버터라고 불릴 정도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서 슈퍼푸드라고도 불릴 정도인데 보습과 피부결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피부는 꾸준히 잘 챙겨 먹고 관리를 해줘야 하는 만큰 확실히 관리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추가 적인 관리를 받고 싶다면 피부과 전문의를 찾아 상담을 받아 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피부를 보호하는 음식 5가지라고 해도 본인에게 맞지 않는 음식일 수도 있다는 점 주의해야 합니다.